삼성페이의 인기비결은 뭘까.
삼성페이가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첫 번째 이유는 바로 혁신적인 간편함이다. 현금보다 카드 사용이 많은 상황에서 카드가 스마트폰으로 들어가자 그야말로 ‘지갑없는 세상’이 실현됐다는 점이 삼성페이 인기의 핵심이다. 특히 갤럭시 노트5와 같이 삼성전자의 최신모델에서는 별도의 어플레이케이션이나 프로그램을 깔지 않고 신용카드를 사진으로 찍어 전화기 속으로 내장할 수 있다는 점은 사용자에게 더욱 편리함을 준다. 결제시에도 어플을 따로 실행시키지 않고 카드를 바로 불러내 지문을 스마트폰 위에 찍으면 된다.
가맹점주 역시 기존 카드단말기만 있으면 별도의 가입없이 삼성페이 결제를 받을 수 있다. 일부 경쟁사 페이의 경우 NFC(근거리무선통신) 칩이 내장된 단말기만 인식돼 불편하다.
삼성페이의 보안 시스템은 세 단계다.
삼성전자의 모바일 보안 플랫폼인 녹스(KNOX) 기술은 별도의 설치 없이 스마트 기기를 켜는 순간 실시간 보호 기능이 작동된다. 녹스는 스마트 기기의 하드웨어부터 운영체계, 애플리케이션까지 각 계층별로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이 적용됐으며, 암호화된 ‘컨테이너’라는 공간이 있다. 사용자는 이 컨테이너를 통해 개인용 데이터와 업무용 데이터를 별도 분리해 관리할 수 있고 삼성페이에 대한 외부 접근을 실시간 모니터링한다.
앞에서도 언급된 지문 인식 방식도 깐깐한 보안에 한몫한다. 삼성페이로 결제시 본인인증 방법을 지문 인증이나 PIN(결제비밀번호) 입력 중 선택해 설정할 수 있다. 지문 인증은 미리 등록된 본인의 지문으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결제할 수 없고 비밀번호 유출 등의 우려가 없다.
휴대폰 명의자와 카드 명의자가 동일한 경우에만 삼성 페이 서비스에 카드 등록이 가능하다는 점은 기본이다. 스마트폰을 분실해도 사전에 등록한 지문 인증이나 결제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해 위험하지 않다.
|
▶ 관련기사 ◀
☞삼성전자, 中企와 함께 스마트폰 액세서리 생태계 만들기
☞재계 총수들, 추석연휴 모처럼 휴식.. 하반기 경영구상
☞다음게임, 김용훈 신임 대표 이사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