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030200)는 19일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이석채 회장 및 계열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미디어 유통그룹으로 도약, 세계가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세상을 구현해 2015년까지 그룹 매출 40조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KT는 글로벌 미디어 유통그룹 달성을 위해 ▲IT미디어 집중육성 ▲컨버전스 사업 확장 ▲혁신적 통신리더 입지구축 ▲글로벌 사업자로 변신 ▲사회적 가치 창출 등 5대 목표를 정했다.
자회사 엔써즈, 유스트림 코리아 등이 콘텐츠 유통을 담당하고 넥스알, KT이노츠 등 솔루션 회사가 클라우드 컴퓨팅 경쟁력을 주도해 가상 상품을 자유롭게 사고 파는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설명했다.
방송 부문에서는 올레TV, 스카이라이프, 올레TV 나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과 클라우드를 활용한 N스크린 서비스로 유료방송 1500만 가입자를 끌어모을 방침이다.
한편 KT는 그룹 내 업무 생산성 향상 솔루션, 공간 가치 창출 솔루션, 클라우드 기반의 특화 솔루션 등을 다양한 플랫폼을 결합해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할 방침이다. 또 광고, 교육, 의료, 에너지 등 4개 부문을 특화해 디지털 병원 정보 시스템 사업, IT기반의 스마트 그리드 사업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이석채 KT 회장은 "그동안 정보, 콘텐츠 분야에서는 잘 할 수 있다는 확신이 없었지만 3년간의 노력을 통해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면서 "그룹 역량을 집중, 앱과 콘텐츠가 자유롭게 유통되는 가상 상품의 세상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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