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는 22일 “중국 상하이와 광저우에서 OLED TV시장 확대를 위해 중국에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며 “이를 위해 중국 오피니언리더 대상의 순회 체험회, 중국 TV업체와의 파트너십 통한 OLED 캠프조성, 중국에 특화된 OLED브랜드 제작 등 선제적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LGD가 OLED TV 첫 전진기지로 중국을 선택한 것은 중국이 ‘양’뿐만 아니라 ‘질’에서도 세계 TV 시장을 선도하는 트렌드세터(Trend Setter)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지난 2011년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TV 시장으로 부상한 중국은 지난해 평판TV 매출액이 274억 달러(약 28조원)로 전 세계 매출액의 29.4%를 차지하고 있다. 또 UHD TV와 3D TV도 지난해 각각 58.8%, 43.1%의 점유율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체험행사에서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명암비와 색재현율, 시야각과 같은 OLED TV 고유의 화질 특성을 시연했다. 또 특수 제작된 데모 영상이 아닌 일반 공중파 방송을 액정표시장치(LCD) TV와 비교 시연해 뉴스와 드라마, 스포츠 같은 일상 방송 시청 시 더욱 확연히 드러나는 OLED TV의 화질 우수성을 비교 체험하도록 했다.
이러한 체험마케팅과 함께 LGD는 LG전자(066570) 및 중국의 주요 로컬 TV업체들과 OLED 캠프를 조성해 중국 시장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다.
LG전자에 이어 스카이워스, 콩카, 창홍 등 중국의 3개 주요 TV 메이커는 내달 1일 노동절 연휴 특수에 LGD의 OLED 패널을 장착한 OLED TV를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는 2013년 2억5000만 달러(약 2600억 원) 규모인 OLED TV용 패널이 2015년에는 10배 가까이 성장한 22억 달러(2조2882억 원), 6년 뒤인 2020년에는 82억 달러 (8조5288억 원)규모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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