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삼성 기어 S2’가 원형 디자인과 이에 최적화된 원형 UX(Circular UX)를 바탕으로 쉽고 편리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매일 매일의 일상에서 편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갖췄다고 1일 밝혔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 대표는 “지난 수 년간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스마트 웨어러블 시장을 개척하고 시장을 선도해 왔다”며 “기어 S2는 그 동안의 웨어러블 기술력을 집대성한 역작으로 소비자들이 매일 매일 사용하며 즐길 수 있는 꼭 필요하고 편리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고 말했다.
업계 최초로 디스플레이 테두리에 위치한 원형 베젤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알림 메시지에 접근하는 독특하고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동작의 원형 베젤을 왼쪽으로 회전할 경우 문자, 전화 등의 알림 메시지에 접근하며 오른쪽으로 회전할 경우에는 사용자가 설정해 놓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접근해 직관적인 사용성과 아날로그 감성을 동시에 제공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1.2 인치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 원형 디스플레이는 업계 최고 수준의 360×360 해상도(302ppi)를 갖췄다. 두께는 11.4 mm로 콤팩트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쉽고 빠른 스트랩 교체가 가능하고 시간, 장소, 상황 등에 맞게 디스플레이 화면을 사용자가 직접 구성하고 설정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의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S헬스(S Health)’를 통해 운동 중 심박 수, 속도, 이동 경로 등을 그래프와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운동량과 패턴 등에 따라 격려 메시지, 조언 등 동기 부여를 위한 메시지가 자동으로 전송된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반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기능이 탑재됐다. 삼성은 NFC를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파트너들과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배터리는 완전 충전 시 2~3 일 동안 일반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무선 충전 기능이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삼성 기어 S2’ 출시와 함께 웨어러블 생태계 확대를 위해 글로벌 개발자·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어 S2는 ‘기어 S2’와 ‘기어 S2 클래식’ 2종으로 출시된다. ‘기어 S2’는 다양한 연령과 취향을 만족시키는 간결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보다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소비자들을 위해 제작됐으며 ‘기어 S2 클래식’은 우아하면서도 전통적인 시계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프리미엄 블랙 컬러에 가죽 스트랩을 채용했다.
색상은 다크 그레이와 실버 2종류다, ‘기어 S2 클래식’은 블랙 색상에 가죽 스트랩으로 출시된다.
기어S2는 오는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쇼케이스 행사를 통해 글로벌 미디어와 소비자들에게 공식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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