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영 동양증권 연구위원은 "작년 4분기 NHN(035420)와 다음(035720)의 온라인 광고매출액의 합계는 경기침체에도 불구 계절적 성수기 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5.4% 증가했다"며 "온라인 게임 역시 18.3% 증가해 성수기 효과를 온전히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각 사별로 작년 4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NHN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14.5%, 8.7%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온라인 광고부문은 올해 경기영향을 받겠으나 게임사업부문의 안정된 실적으로 회사 전체 영업이익은 성장세를 계속 유지할 것이란 전망이다.
그러나 계절적 효과가 소멸되고 경기침체가 지속된다면 올해에는 이들 업체들도 성장성 둔화가 불가피 하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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