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는 올들어 3분기까지 중국시장에서 총 116만1276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대비 25% 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베이징현대(현대차(005380) 중국법인)가 76만916대를 판매해 전년 같은기간에 비해 28% 증가했고, 둥펑위에다기아(기아차(000270) 중국법인)는 40만360대로 20% 늘었다.
베이징현대는 랑동(국내명 아반떼MD) 15만9171대, 베르나(엑센트) 14만5579대, 위에둥(아반떼HD) 13만3427대, 투싼ix 11만3774대 등 C급 및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주력 차종들이 각각 10만대 이상 판매되며 견고한 성장세를 이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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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현대·기아차는 중국 정부 산하기관인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한 ‘2013 고객 품질 만족도 조사’에서 랑동, 싼타페, K3, K2 등 6개 차종이 해당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J.D.파워 중국 판매만족도(SSI) 평가에서 일반 브랜드 중 베이징현대 2위, 둥펑위에다기아 3위, 정비만족도(CSI) 평가에서 베이징현대 4위, 둥펑위에다기아 5위를 차지하는 등 판매대수와 같은 외형적 성장 외에도 고객 만족도 부분에서도 괄목할 성장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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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관계자는 “현지 전략차종과 신차 등의 판매 호조로 3분기까지 올해 판매목표인 147만대의 79%에 육박하는 실적을 기록했다”며 “이같은 판매추세가 지속되면 베이징현대 100만대 및 둥펑위에다기아 52만대 이상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기아차는 올 4분기 베이징현대가 중국 신차 밍투(영문명 미스트라)를 출시하고, 전략차종 판매를 확대하는 등 중국사업 지속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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