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아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라인 가입자 증가세와 광고 부문 성장세가 견고하게 유지되는 점은 긍정적”이라며 “앞으로 비즈니스 모델 확장뿐만 아니라 대만, 태국, 북미, 유럽 등 일본 외 지역으로의 확장도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라인 가입자는 최근 3억 2000만명을 돌파했고 하루 당 가입자 순증 규모는 70만~80만명 사이에서 유지되고 있다. 비즈니스 모델도 기존의 스티커, 게임, 광고에서 최근 런칭한 라인 Q, 라인 몰, 서비스 예정 중인 라인 뮤직 등이 가세하며 모바일 컨텐츠, 커머스 등의 영역으로 더욱 확장되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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