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첨단 편의사양 활용 '장거리 여행이 즐겁다'

휴가철 유용한 車편의사양들
  • 등록 2013-08-05 오전 6:00:00

    수정 2013-08-05 오전 6:00:00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기나긴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요즘 휴가철 차량용 필수 사양들이 주목받고 있다.

여름 휴가철에는 무더위와 장거리 운행에 따른 피로감이 누적돼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아진다. 최근 출시된 신차에 장착된 첨단 안전·편의사양들은 즐겁고 안전한 휴가를 보내는데 큰 도움을 준다. 아울러 최근 캠핑 열풍에 따른 레저 차량의 판매 급증으로 캠핑족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사양들의 탑재가 늘어나는 추세다.

맥스크루즈 220V 인버터… 캠핑 가서 휴대폰 충전

최근 사전계약에 돌입한 현대자동차(005380)의 신형 아반떼와 지난달 출시된 기아자동차(000270)의 더 뉴 스포티지R의 뒷자석에는 별도의 송풍기능이 적용된 ‘후석 에어 벤트’가 있어 여름철 뒷자석 승객의 쾌적한 승차를 돕고 있다.

스포티지 R 통풍시트. 기아차 제공
싼타페 글로브박스 쿨링. 현대차 제공
현대차 맥스크루즈에는 차량용 직류전압을 220V의 가정용 교류전압으로 변환시켜 차량에서 각종 가전제품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해주는 220V 인버터가 있다. 여행을 가서도 휴대폰, 디지털 카메라, 노트북 등을 쉽게 충전할 수 있다.

맥스크루즈, 싼타페 등 현대·기아차의 주요 차종들에는 음료수 등을 시원하게 유지하는데 효과적인 글로브 박스 쿨링 기능이 갖춰져 있어 시원한 여행길을 만들어 준다.

현대·기아차의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와 유보를 이용하면 여름철 탑승시 시원하고 쾌적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미리 차량의 시동을 켜고 에어컨을 작동시킬 수 있다.

동승자 지루함 달래는 엔터테인먼트 기능, 장거리 여행에 ‘딱 ’

메르세데스-벤츠 주의 어시스트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장착된 ‘주의 어시스트’는 장시간·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주의 어시스트는 운전자의 주행 개시 후 20분간 70가지 이상의 측정계수를 통해 운전자의 스티어링 휠 조작성향 등 독자적인 운전 스타일을 측정한다. 졸음운전 등 운전자가 평균적인 스티어링 휠 조작 성향에서 벗어난 행동을 디스플레이를 통해 경고 메시지를 표시한다.

캐딜락 SRX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최근 고급차에 장착된 엔터테인먼트 기능은 장거리 여행에서 동승자들의 지루함을 덜어 준다.

벤츠 S클래스에 장착된 커맨드 시스템은 하나의 화면으로 운전석과 앞승객석에서 동시에 각기 다른 디스플레이 화면을 볼 수 있다. 운전자는 안전운행에 집중하고, 동반자는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즐길 수 있다. 동반석의 경우 음향은 동반석 전용 무선 헤드폰을 통해 송출되며, 리모콘을 이용해 다양한 기능을 조정할 수 있다.

캐딜락 SRX의 프리미엄 모델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앞좌석과 뒷좌석 좌우측의 탑승자가 동시에 3가지의 서로 다른 미디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가 라디오를 청취하고 있는 동안 뒷좌석의 좌측에서는 DVD, 우측에서는 하드 디스크에 저장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BMW 뉴 3시리즈 럭셔리, 그란 투리스모, 투어링에 옵션으로 장착된 컴포트 액세스는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뒷 범퍼 하단에 발을 갖다 대는 것만으로 트렁크가 열리는 기능이다. 덕분에 양 손에 짐을 갖고 있어도 손 쉽게 트렁크를 열고 짐을 실을 수 있어 매우 실용적이며 여행의 프리미엄을 높여준다.

BMW 컴포트 액세스


▶ 관련기사 ◀
☞[주간 이슈 정리, 하이(High)전략] 가속페달 밟는 자동차株
☞[포털검색 상위종목] 오늘의 탑픽, 위메이드(112040)
☞"현대차 중국 판매증가는 국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